DigiDigi 출시!
작년에 디저트 프린세스 출시 이후 9월부터 지난 2012년에 공모전에 출품했던 DigiDigi 를 다시 개선 및 보완하여 출시하고자 했다. 원래는 속전속결로 작년 12월 중에 출시를 할 예정이었으나 여러 가지 사정들이 있었다. 3월 28일에 출시했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이동합니다.
DigiDigi 는 쉽게 이야기하면 두더지 잡기 게임이다. 각종 두더지를 잡으면서 최고 점수에 도달하면 된다. 구글 플레이 게임의 리더보드 서비스를 이용했다. 처음 두더지 종류에 대한 설명 이외에는 튜토리얼이 없다. 튜토리얼없이 누구가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었다.
2012년 공모전 당시에는 Cocos2d(Objective-C)로 만들었다. 그러다가 2014년 윈도우즈 스토어용으로 출시해보기 위해 Cocos2d-x(C++)로 다시 포팅했다가 2020년에 다시 부활(?)의 날갯짓을 펼친 것이다. 사실 2020년 9월부터 시작해서 연말까지는 끝낼 생각이었다. 하지만 사람 일은 그렇게 순탄하게 흘러가지만은 않는다. 그러다 결국 반년이 지난 후에야 출시할 수 있게 되었다.
막상 출시를 했으나 출시 당일에 패치를 두번이나 해야할 정도로 완성도가 떨어졌다. 여러모로 마음 속에서 빨리 출시하고픈 욕심이 있었나보다. 결국 3월 31일이 되어서야 안정 버전을 내놓을 수 있게 되었다.
이번 DigiDigi 에서도 2012년 때와 같이 인게임을 제외한 부분 전반을 담당하여 작업했다. 2014년의 Cocos2d-x때는 모든 부분을 내가 직접 코딩했지만 말이다. DigiDigi 출시로 이번에 게임포켓 내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두번째 출시를 하게 되었다. 어차피 당분간 백수 예정이니 차기작을 어떻게 할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봐야겠다. 요즘 근황에 대한 글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는 것으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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